-. 후보추천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1차 회의
-. 심사대상자 수 및 제시기한 결정

  박병석 국회의장은 30일 국회 접견실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회 위원으로 조재연 법원행정처장 등 7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은 법에 따라 국회의장이 위촉하며 그 중 3명은 당연직, 4명은 여·야 교섭단체에서 2명씩 추천하는 위원으로 구성됩니다. 

  이번에 위촉되는 위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조재연 법원행정처장,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장, 김종철 연세대 교수, 박경준·이헌·임정혁 변호사 등 총 7명입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 자리에서 “후보추천위원회가 법정시일을 넘겨 출범하는 만큼 보다 진정성 있고 성실한 임무수행을 통해 검찰개혁과 부정부패 척결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완수할 수 있는 분을 공수처장 후보자로 추천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위원회에 대한 기대와 당부를 했습니다. 

  이어서 개최된 후보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과 심사대상자 제시방식 및 기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우선 위원회는 조재연 법원행정처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조재연 위원장은 선출 직후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위원회가 생산적이고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으로 위원회는 심사대상자 제시방식 및 기한에 대해 결정했습니다. 

  심사대상자는 당사자의 사전동의를 받아 위원별로 5명 이내의 범위에서 제시하도록 하고, 제시기한은 11월 9일 18:00 까지로 결정했습니다.

  제2차 회의는 다음달 13일 10:00부터 국회(본관 220호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제시된 심사대상자에 대한 확인 및 심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