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은 혼밥하며 친환경 특강 어때요?
상태바
오늘 점심은 혼밥하며 친환경 특강 어때요?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0.11.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의정연수원,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 직원대상 온라인 환경특강 진행
-. 김영춘 총장, “친환경 국회를 위해 큰 변화보다 작은 실천 중요 ... 일상 중 짬을 내 공부하는 데서부터 환경보호의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길”

  일회용품 감축 및 에너지·자원 절약 실천규범 마련과 수소버스 도입, 전기차 충전소 증설 등 인프라 확충으로 친환경 국회를 조성해온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영춘)가 교육을 통해 국회에 친환경 DNA를 이식합니다.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은 환경 분야 명사들을 초청하여 27일부터 4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11시30분부터 13시까지 국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국회 의정아카데미 환경특강’을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합니다. 

  27일 포항공과대학교 환경공학부 국종성 교수의 ‘기후변화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후임계점’ 강의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생명과학과 계명찬 교수의 ‘화학물질의 습격’(12월 4일), ▲이화여대 최재천 석좌교수의 ‘코로나 이후 세상과 생태적 전환’(12월 11일),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의 ‘순환경제로 가는 길’(12월 18일) 강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김영춘 사무총장은 “친환경 국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큰 변화보다도 작은 실천들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상생활 중 잠깐 짬을 내서 공부를 하는 데서부터 환경 보호의 습관을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국회 직원들의 강의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한편, 국회의정연수원은 이번 환경특강의 취지에 맞추어 홍보 포스터 및 리플릿을 재생용지와 콩기름잉크로 제작하였고, 재활용을 위하여 잉크사용을 최소화 했습니다. 또한 포스터 및 리플릿 부수도 최소한으로 줄여 발행했습니다.

< 국회 의정아카데미 환경특강 일정 >

 

회차

날짜

강 의 주 제(가안)

강사

1

11.27.()

기후변화 현재와 미래, 그리고 기후임계점

국종성

(포항공대 환경공학부 교수)

2

12.04.()

화학물질의 습격

계명찬

(한양대 생명과학과 교수)

3

12.11.()

코로나 이후 세상과 생태적 전환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4

12.18.()

순환경제로 가는 길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