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차 회의 개최 결과
-. 국회규칙 제7조에 따라 국회의장 보고와 대통령에 대한 서면추천서 송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회는 28일 14:00 국회 특별위원회 회의실(본청 220호)에서 후보자 추천을 위한 제6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국민의힘에서 추천한 한석훈 위원이 새롭게 위원으로 참석하여 7명 전원 참석한 상태에서 개회했습니다.

  회의 시작 직후 한석훈 위원은 심사대상자 추가 제시 및 자료요구 권한이 새롭게 행사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위원회는 이번 회의는 지난 회의에 이어 속개된 회의로서 회의의 연속성이 있으며, 지난 회의에서 위원 전원의 동의로 후보자 추가추천은 12월 23일 18:00까지 허용하고 더 이상의 후보자 추천 없이 기왕의 심사대상자와 제출된 자료에 근거하여 최종후보자를 선정하기로 의결하였다는 이유로 이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심사대상자들에 대한 표결을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야당 추천위원들은 새로 보임된 한석훈 위원의 새로운 심사대상자 제시권 등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에 대하여 유감을 표시하며 퇴장했습니다.

  야당 추천위원들을 제외한 나머지 위원들은 2차례의 표결 끝에 최종적으로 대한변호사협회가 추천한 김진욱, 이건리 후보자를 위원 전원의 찬성으로 공수처장 후보자로 추천할 것을 의결했습니다. 

  이후 추천위는 국회규칙 제7조에 따라 국회의장 보고와 대통령에 대한 서면추천서 송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