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4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4주년 기념행사 개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1.03.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법 조사·분석 및 회답 우수 의원 양경숙, 홍석준, 강선우, 태영호 의원에게 국회의장 공로패 수여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만흠)는 설립 14주년을 맞아 25일 오후 2시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지침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실시되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은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14년간의 발전을 발판으로 조사처가 입법조사지원기구로서의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면서, 조사처 구성원들에게 국민에게 ”효용성 있는 입법·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최고의 의정지원 종합정책분석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국회 위상 강화와 조사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국회의장 명의의 공로패를 수여했습니다.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한 의원은 제21대 국회 개원이후 국회입법조사처의 조사·분석 및 회답을 적극 활용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국회의 위상강화와 국회입법조사처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국회의장 공로패 수상자로는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초선),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 갑, 초선), 강선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 갑, 초선), 태영호 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 갑, 초선)이 선정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