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오전 10시 민주당사에서 당대표후보자 예비경선 합동연설 개최
-.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제4기 민주정부 수립 위해 당대표 출마”
-. “가장 공정하고 흥행하는 대선 경선 환경 만들 것”
-. “유능한 개혁으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확실히 뒷받침”
-. “대통령의 고충 공감… 민주당이 제대로 뒷받침해야”

-. “자기반성을 통한 개혁과 혁신만이 민주당 살려… 송영길을 써야 할 때”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예비후보는 18일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제4기 민주정부의 수립을 위해 당 대표에 출마 했습니다. 언행일치로 민심이 다시 민주당에 돌아오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영길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민주당사에서 열린 당대표 예비경선 합동연설회에서 “당의 체질을 바꾸겠다”면서 “가장 공정하고 흥행하는 대선 경선환경을 만들어 승리하는 필승 후보를 우뚝 세워 제4기 민주 정부를 함께 만들겠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송영길 후보는 “시간이 없다. 민주당은 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키고 정권 재창출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해야한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세운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이름만 빼고 다 바꿀 수 있어야 한다”고 발언 했습니다.

 송영길 후보는 자신이 인천광역시 시장으로 있던 시절, 야당으로부터의 받은 적반하장 공격, 움직이지 않는 관료 등의 경험을 회상하면서 “대통령의 고충을 이해한다. 민주당이 제대로 뒷받침해야 한다”면서 “민주당과 상임위가 중심이 되어 움직여 유능한 정당, 실력과 내용을 갖춘 여당으로 민주당을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송영길 후보는 “처절한 자기반성을 통한 개혁과 혁신만이 민주당을 살릴 수 있다. 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민생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송영길은 실력과 준비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지금이 송영길을 써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