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국회, 온라인으로 '국민통합'을 이야기한다
상태바
국민과 국회, 온라인으로 '국민통합'을 이야기한다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1.06.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이 국민통합에 대해 직접 의견 제시할 수 있는 "국회국민통합위 홈페이지" 4일 마련
국회국민통합위원회 홈페이지
국회국민통합위원회 홈페이지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시대적 과제인 ‘국민통합’에 대한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국회에 온라인 소통 창구가 마련됩니다.  

  국회는 국회개원 73주년을 맞아 4일부터 “국회국민통합위원회 홈페이지(https://nas.na.go.kr/integration)”를 열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국회국민통합위원회에 대한 소개와 현재 정치·경제·사회 3개 분과에서 논의하고 있는 국민통합 과제와 관련한 내용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자유발언대”도 운영하여 국민통합과 관련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국회의장 직속 자문위원회인 국회국민통합위원회는 지난 2월 3일 박병석 국회의장이 사회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사회 환경에 따른 국민통합 과제를 논의하고자 총 23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하며 공식 출범했습니다. 

  위원회는 임채정․김형오 두 前 국회의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정치·경제·사회의 3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5월까지 전체회의 5회, 각 분과위원회는 각각 7회 개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