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연수원, 북한이탈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실시
상태바
국회의정연수원, 북한이탈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실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1.07.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소재 중학교 재학 중인 북한이탈 청소년 대상 진행 
-. ‘대한민국 국회 알아보기’ 강의 등을 통해 대한민국과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도 함양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춘석) 의정연수원은 1일 경기도 소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북한이탈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을 온라인으로 실시했습니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은 민주주의 교육 등을 통해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국회 내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맞춤형’교육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운영되어 2021년 6월 현재까지 총 28개 학교, 총 1,86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 소외 지역 및 집단 등에 대한 교육 격차 해소 및 학습 복지 증진을 위하여 학교 밖 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 등을 위한 과정을 별도로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상반기 현재 총 7회, 총 8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교육이 실시된 바 있습니다.

  이번 과정은 경기도 소재 중학교에 재학 중인 북한이탈 청소년들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대한민국 국회 알아보기’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을 통해 북한이탈 청소년들이 대한민국과 의회민주주의에 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대한민국에서 소속감과 긍지를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국회 의정연수원은 청소년의 정치참여의식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사회적 약자나 소수자 등 교육․연수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