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
-. 한국유가공협회와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 공동주관 
-. 2021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

  사단법인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와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그리고 ㈜아트펌컴퍼니(프로듀서 김형석)은 지난달 30일 ‘Thank 유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국내 유업체와 함께 본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Thank 유 나눔 사업’으로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본 캠페인의 프로그램만 참여해도 1,004원이 적립되어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됩니다.

  ‘Thank 유 1004 장학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며,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는 유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코로나19로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한국유가공협회와 대한적십자사 그리고 아트펌컴퍼니는 ‘Thank 유 캠페인’을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 Thank 유 캠페인의 프로그램
  ① Thank 유 1004 챌린지 (기간 : 7월~11월) 
     내가 소비한 유제품을 인증하여 행복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Thank 유 1004 챌린지’로 유제품과 하트 또는 수화로 U를 제스처 하는 방식으로 5개월 동안 진행된다.
  ② Thank 유CC영상공모전 (기간 : 8월~10월)
     재치가 가득 담긴 영상으로 대한민국의 건강한 유제품을 알리는 ‘Thank 유CC영상공모전’은 총상금 1억 원으로 진행된다.
  ③ Thank 유 산타클로스 (기간 : 10월~11월)
40여 명의 스타 애장품 나눔 응모와 착한 유제품 소비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Thank 유 산타클로스’는 수익금은 ‘Thank 유 나눔 사업’에 기부된다.

  이창범 한국유가공협회 회장은 "유가공 산업은 대내외적인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과 힘든 환경에 직면해 있으며 해외 유제품 수입 범람으로 국산 유제품 판매 저하 등에 따른 유가공산업의 경영악화 등 어려움에 지속해서 가중되고 있다"면서 " 본 캠페인을 통해 유제품 소비가 활성화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내 유가공업계의 새로운 활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Thank 유 캠페인’이 확대되어 유제품 소비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대한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본 캠페인 협약을 통해 나눔 문화와 인도주의를 더욱 확대 실천하고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 모금을 통해 꿈과 희망을 밝히는 등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습니다.

  김형석 아트펌컴퍼니 프로듀서는 "소속작가 아티스트와 유제품 콜라보 작업을 통해 작품을 제작하여 ‘Thank 유 캠페인’의 관심과 이슈를 확산하고 국산유제품의 소비촉진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전도사가 되겠다"며 "아티스트 콜라보 작품은 황중환 작가와 매일유업, 찰스 장 작가와 연세우유, 100day 작가와 빙그레, 배수영 작가와 남양유업, 루시의 별 작가와 롯데푸드, 코마 작가와 일동후디스, 오조 작가와 건국우유 등 본 캠페인의 후원사 7개 유업체와 아티스트콜라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작품은 ‘Thank 유 산타클로스’프로그램에 기부된다"고 밝혔습니다.

  ‘Thank유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하고 2021년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한편 한국유가공협회와 대한적십자사 그리고 아트펌컴퍼니는 ‘Thank 유 캠페인’을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