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메타버스’를 타다  
상태바
국회도서관, ‘메타버스’를 타다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1.08.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바타로 참석하는 ‘메타버스 회의’ 등 다양한 기획 추진
국회도서관, ‘메타버스’활용 부서장 회의
국회도서관, ‘메타버스’활용 부서장 회의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최근 “메타버스 속의 나는 누구인가” 등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메타버스에 대한 국회 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3일 국회도서관은 ‘게더타운’(Gather.town)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원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메타버스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장 내 근무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구성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 흐름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진행된 메타버스 회의에서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일상화 ‧ 장기화됨에 따라 직장 내에서도 비대면 근무환경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 업무 분야에서 장소적 제약 없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만남과 소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조직적 차원에서 지원할 것”이라면서 “회의 자체도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회도서관은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문화행사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국민들이 국회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메타버스 속에서 국회도서관이 보유한 지식과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