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 정도 2000년 한성백제 서울과 공주에서 열려
상태바
‘2021,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 정도 2000년 한성백제 서울과 공주에서 열려
  • 황경숙 기자
  • 승인 2021.10.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악 역사의 중심 (사)한국국악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국악 대축제
대한민국 국악 역사의 중심 (사)한국국악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국악 대축제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가 서울남산국악당과 공주문예회관에서 오는 9일과 14일 양일에 거쳐 개최됩니다.

공주시(김정섭 시장)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임웅수 이사장)가 주관하는 (사)한국국악협회 창립 60주년을 기념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는 최고의 명인, 명창들의 공연 및 전국 한국국악협회 17개 지회 공연팀들이 참여하는 화려한 가을 국악 잔치가 될 예정입니다.

40회를 맞게 된 대한민국국악제는 대한민국 대표 국악 대표축제로써 코로나19 지속에 각종 국악 공연이 취소되는 속에서 국악 공연에 관심 많은 국악 애호가들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는 10월 9일 서울남산국악당 “ 백제 무령왕 서울 나들이”를 주제로 백제 중고제 문화의 역사를, 14일에는 공주문예회관에서 ‘과거人,현재人,미래人’ 주제로 한국 명인들의 역사를 돌아보는 다채로운 공연과 9일 서울 남산에서 시화연풍(時和年豐) 나라의 평안과 경제의 풍년을 기원하는 무속 굿 마당(박경애 무속분과 위원장)의 기원을 시작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는 1부와 2부의 진행으로 공연은 한국국악협회 전국 17개 지회 공연팀과 최선무용단(미마지탈 퍼포먼스), 정인삼(소고춤), 이생강(대금), 이광수(비나리), 신영희(판소리), 이호연(경기민요), 김묘선(승무) 등이 공연을 펼쳐지며 경상도와 전라도의 화합을 기원하며 이번 공연을 위해 단합한 동서국악관현악단(김종섭 지휘자)이 연주로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으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국악의 정수를 담은 ‘제40회 대한민국국악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