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 응원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받아가세요” 간협, ‘간호법 제정촉구 대국민 알리기’캠페인 나서
상태바
“간호법 응원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받아가세요” 간협, ‘간호법 제정촉구 대국민 알리기’캠페인 나서
  • 한수민 기자
  • 승인 2022.01.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법 홍보 SNS 챌린지 이벤트
간호법 홍보 SNS 챌린지 이벤트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3일부터 간호법 제정 촉구를 위해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TV방송 및 라디오 광고를 비롯해 KTX 열차 내에서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tvN 유명 TV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록’, ‘벌거벗은 세계사’, ‘바퀴달린 집3’, ‘놀라운 토요일’ 등 방송 전후에 간호법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효과적인 간호법 홍보를 위해서 ‘SNS 챌린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1월 한 달간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호법 제정 관련 ‘TV 광고’나 ‘KTX 광고’ 또는 간호법을 알리는 ‘커피차’, ‘컵홀더’ 등을 사진 찍어 해시태그(#간호법제정촉구 #간호사를 응원합니다)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커피차 및 컵홀더 증정 일시와 장소는 대한간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NS챌린지에 참여하는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이 증정됩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간호사의 역할이 의료법이 제정됐던 70년 전과 확연하게 달라졌고, 간호가 다른 의료 직역과 구분되는 전문성과 특수성이 있다는 사실을 이제는 고려해야 한다”면서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그리고 간호사가 더 이상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고 보호받도록 법이 올바르게 작동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 국회가 하루빨리 간호법을 제정해야 한다. 간호법은 더는 지체할 수 없는 국민건강을 위한 민생법안이기 때문”이라고 이번 캠페인 취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