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 ‘가족오락관’ 허참, 간암 투병 중 별세
상태바
국민MC ‘가족오락관’ 허참, 간암 투병 중 별세
  • 신철현 기자
  • 승인 2022.02.0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캔=신철현 기자]예전 인기 예능프로그램 가족오락관25년간 진행한 국민MC 허참(본명 이상룡)이 별세했다. 향년 73.

방송가에 따르면 고인은 간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던 중 1일 세상을 떠났다.

허참은 부산에서 태어나 동아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1971TBC(동양방송) ‘7대 가수쇼’ MC로 정식 데뷔했다.

사진=KBS 아침마당
사진=KBS 아침마당

이후 허참은 뛰어난 언변으로 TBC ‘가요앙코르’· ‘쇼쇼쇼’·‘ 가요청백전’· ‘올스타 청백전’· ‘쇼 일요특급’, ‘싱글벙글쇼’· ‘젊음은 가득히’· ‘푸른신호등’· ‘허참과 이밤을등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았다.

대표작인 KBS ‘가족오락관에서 허참은 19844월 첫 방송을 진행해 20094월 막을 내릴 때까지 25년간 MC를 맡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가족오락관을 진행하며, 1980년대 중반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했던 일주일만 자리를 비웠다.

가족오락관이 막을 내린 이후에도 허참은 SBS ‘트로트 팔도강산’, KBS ‘도전 주부가요스타’·경인방송 ‘8도 노래자랑’, 엠넷 골든 힛트쏭등 여러 음악 프로그램에서 MC를 맡았으며, 2003년에는 음반 추억의 여자를 발매했다.

최근에는 KBS ‘불후의 명곡-전설의 명MC 특집’,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등에 출연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