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HMR 경쟁력 및 농업·농촌 발전방안 논의
상태바
aT 김춘진 사장, HMR 경쟁력 및 농업·농촌 발전방안 논의
  • 황경숙 기자
  • 승인 2022.03.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4번째)은 3월 18일 프레시지 사를 방문,  프레시지 홍주열 대표(좌측 4번째)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4번째)은 3월 18일 프레시지 사를 방문, 프레시지 홍주열 대표(좌측 4번째)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T)

 

[뉴스캔=황경숙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은 지난 18일 용인 처인구 소재 국내 가정간편식 1위 업체이자, 예비유니콘 기업인 프레시지(fresh easy)(대표이사 정중교)를 방문하여 첨단 설비를 갖춘 자동화시설을 둘러본 뒤, 급성장하고 있는 가정간편식(HMR) 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프레시지는 현재 609종의 밀키트, 반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향후 제품을 세분화하여 1300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하루 최대 10만개 밀키트 생산이 가능한 8000평 규모의 가정간편식(HMR) 전문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7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김 사장은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간편식 시장규모는 올해 5조원 규모로 2020년 대비 약 2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제품 생산부터 수출까지 다양한 단계별 지원을 통해 새로운 식품 소비시장인 가정간편식 산업육성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사장은 양재 aT센터에서 박대조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중앙회장을 만나 먹거리 차원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등에 대해 설명하고, 캠페인 동참으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연합회는 농업의 근간인 흙을 지키고 보존하기 위해 ‘흙의 날’ 가치 확산에 앞장서며, 화훼산업 활성화 등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