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 NFT ‘기아 EV NFT’ 출시
상태바
기아,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 NFT ‘기아 EV NFT’ 출시
  • 윤민수 기자
  • 승인 2022.03.2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캔=윤민수 기자] 기아는 기아 전기차 라인업을 활용해 디자인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기아 EV NFT’ 6개 작품을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아차 디자인센터는 ‘기아 EV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시장에서 호평받는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EV6’ △2023년 기아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콘셉트카 ‘콘셉트 EV9’ △올 상반기 출시될 기아 대표 친환경 SUV ‘니로 EV’를 디지털 아트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가 공개한 EV NFT 작품중 하나.(사진=기아차)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EV6를 활용한 △Opposites United of EV6 △완성의 미학(Aesthetics of completion) △PORTAL 3종과 콘셉트 EV9을 활용한 △Autumn Allure(가을의 매력) △Sustainable movement 2종 그리고 니로 EV를 활용한 △The PROCESS 1종까지 총 6작이다.

기아 EV NFT는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350클레이(KLAY) 확정가로 작품별 10개씩 총 60개가 판매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클레이를 매수한 후 클립 드롭스로 클레이를 전송해 원하는 작품을 구매하는 절차를 거치면 살 수 있다. 

기아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수익금 전액을 해양 생물을 위협하는 폐어구 관련 인식 개선 및 해양 환경 보호 연구를 진행하는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아울러 NFT 구매자(1차 구매자 한정)에게는 기아 전기차 중 1개 차종을 오는 5월부터 12월 중 원하는 날짜에 6박 7일간 체험해볼 기회가 제공된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