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빠진 이웃 구한 시민 3명…퇴근길 화재 현장서 노인 구한 소방사

[뉴스캔=윤민수 기자]  LG복지재단은 물에 빠진 30대 남성을 구하기 위해 바다에 몸을 던진 김하수 씨(70) 등 시민 4명에게 각각 ‘LG의인상’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달 9일 밤 경남 거제시 근포 방파제 인근에서 바다에 빠진 30대 남성을 발견했다.

그는 지나가던 차를 세워 신고를 요청한 뒤 곧바로 차가운 겨울 바다에 뛰어들었다. 뗏목 구조물에 의지해 남성을 붙잡은 채로 해경이 도착할 때까지 20여분을 버텼다. 구조된 남성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목숨을 구했다.

추운 겨울 바다에 빠진 30대를 구조한 김하수씨(사진=LG그룹)

 

이광원(42)씨는 지난 2월 강원도 양양군 남해항에서 바다로 추락한 승용차에 타고 있던 4명의 사람들을 구했다. 그는 헤엄쳐 차량 근처로 가 밧줄을 연결해 주변 사람들과 함께 차를 끌어올렸다.

송영봉(51)씨는 1월 울산 동구 공동어시장 근처 바다에 빠진 60대 남성을 구했다.

이기성(32)  소방사는 지난해 12월 밤샘 근무 후 퇴근하던 중 경기 평택시 고덕면의 단독주택에서 불이 난 현장을 발견하고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노인 3명을 맨몸으로 구조했다.

LG그룹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2015년부터 LG의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74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