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윤민수 기자] 고 구본무 LG그룹 회장의 친동생인 구본준 회장이 이끄는 LX인터내셔널이 한국유리공업을 인수한다.

LX인터내셔널은 30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어 코리아글라스홀딩스가 보유한 한국유리공업의 지분 100%를 5925억원에 인수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리아글라스홀딩스는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글랜우드PE가 세운 투자목적회사다.

LX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2월 글랜우드PE와 한국유리공업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후 3개월 동안의 정밀 실사 과정을 거쳐 31일 양사 간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다.

한국유리공업 군산공장(사진=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은 '한글라스'라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한국유리공업의 인수를 토대로 안정적 수익 기반을 추가로 확보하고 향후 다양한 소재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유리공업은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의 유리 제조 기업으로 1957년에 설립돼 국내 유리 제조 기업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졌다.

빌딩 및 주택의 창에 주로 쓰이는 판유리와 코팅유리를 주력 생산·판매하며 국내 유리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유리공업의 지난해 매출은 3천100억원, 영업이익은 365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