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윤민수 기자] 세계적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12일(현지시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특집을 발간하면서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을 표지 모델로 내세우고 그의 행보를 커버 스토리로 다뤘다.

뉴스위크는 이날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The World's Greatest Auto Disruptors)’ 시상식을 열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올해의 비저너리(Visionary of the Year)’ 수상자로 발표했다.

뉴스위크는 "그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차와 기아가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현대차그룹은 그의 리더십과 담대한 미래 비전 아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재정립하고 전기차,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를 통해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표지 모델로 등장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 회장은 뉴스위크로부터 자동차산업의 파괴적 혁신을 이끈 '올해의 비저너리'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시상식은 뉴스위크가 지난해 말 처음 발표한 '미국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 50인'을 한층 더 발전시킨 행사다.

뉴스위크는 올해 자동차산업에서 가장 창의적인 변화를 촉진한 인물과 단체에 대해 총 6개 부문에서 상을 시상했다.

그 중 ‘올해의 비저너리’는 향후 30년 이상 자동차산업 미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업계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정의선 회장이 최초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는 "정 회장이  전동화, 자율주행 등 기존 자동차 기업의 핵심 역량 확보를 넘어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Advanced Air Mobility), 수소에너지 솔루션 등 새로운 분야에서 과감하게 모빌리티의 한계를 넓혀가는 중"이라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정 회장은 시상식에서 “현재와 미래에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한계는 없다”면서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노력들은 결국 인류를 향하고 현대차그룹이 이뤄낼 이동의 진화는 인류에게 더 가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정 회장 외에 현대차그룹 아키텍처개발센터는 '올해의 R&D팀' 부문에서, 현대차그룹 전동화개발담당은 '올해의 파워트레인 진화' 부문에서 각각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