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26일까지 플레이라이프 첫  워크숍 ‘라이프컬러링’ 참여자 모집
상태바
생명보험재단, 26일까지 플레이라이프 첫  워크숍 ‘라이프컬러링’ 참여자 모집
  • 장덕수 기자
  • 승인 2022.06.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휴식을 찾는 라이프컬러링’ 오픈
워크숍 통해 일상 속 휴식 필요성과 휴식 방법 제시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첫 번째 워크숍 ‘라이프컬러링’(사진=생보재단)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첫 번째 워크숍 ‘라이프컬러링’(사진=생보재단)

[뉴스캔=장덕수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은 ‘PLAYLIFE(이하 플레이라이프)’의 첫 번째 워크숍인 ‘나만의 휴식을 찾는 라이프컬러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합니다.

생명보험재단의 ‘플레이라이프(playlife.kr)’는 청년들의 마음 성장을 응원하고 소중한 자신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콘텐츠형 사회공헌 플랫폼입니다. 

불안심리 극복 인터뷰 콘텐츠 PEOPLE, 마음 성장 가이드 콘텐츠 QUOTE, 음원 콘텐츠 MUSIC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2030세대에 가까이 다가가고자 뉴스레터도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재단은 기존 서비스에 더해 워크숍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플레이라이프’의 워크숍은 작은 실천을 통해 단단한 마음 습관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줄 ‘튜터(개인지도교사)’, 꾸준한 시도를 독려하는 ‘모더레이터(사회자)’, 서로의 마음 성장을 응원하는 ‘동료’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마음 성장 수업입니다.

이번에 첫 참여자를 모집하는 ‘플레이라이프’의 7월 워크숍은 ‘나만의 휴식을 찾는 라이프컬러링’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은 ▲나의 휴식 패턴 점검 ▲내게 맞는 좋은 휴식 계획 수립 ▲일과 쉼의 밸런스 구축 커리큘럼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참여자에게는 수업을 위한 ‘컬러루틴 디지털 키트’가 제공됩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 온라인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며, 수업 외에도 일상 속 미션을 부여해 자아 발견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독려합니다.

7월 워크숍 ‘라이프컬러링’은 플레이라이프 워크숍 클럽 웹페이지(litt.ly/playlife)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28일에 개별 발표합니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2030세대를 향한 사회적 압박과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으로 인해 여러 아픔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다”며 “’플레이라이프’에서 새로 시작하는 워크숍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며 청년세대가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달 워크숍의 튜터로 참여하는 라이프컬러링 유보라 대표는 “잘 휴식하는 것은 나를 이해하는 일, 더 나아가 나를 정확하게 사랑하는 일”이라며 “라이프컬러링 워크숍을 통해 나에게 정확하게 필요한 휴식 시간을 발견해 보고, 아주 작은 단위의 휴식부터 나의 속도에 맞게 시작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7월 첫 워크숍을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의 워크숍을 운영하며 청년들이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내면의 변화를 만드는 꾸준한 시도와 습관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