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제율 계산기’로 회생, 파산 신청자격...예상 납입 변제금 조회까지

[뉴스캔=신철현 기자]법무법인 미리내에서 개인회생 변제율 계산기를 만들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해 화제다.

법무법인 미리내오창훈 변호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변제율 계산기를 이용하면, 1분 이내에 자가진단으로 회생, 파산 신청 자격조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오창훈 대표 변호사는 변제율 계산기로 빚 탕감 예상 금액이 바로 확인 가능하며, 회생진행 시 월 납입 변제금이 바로 조회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사진=법무법인 미리내, 오창훈 변호사
사진=법무법인 미리내, 오창훈 변호사

이어 특히 개인 회생을 할 경우 매월 얼마를 변제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1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그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개인 파산과 회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변호사 사무실이나 법무사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개인 회생이나 개인 파산이 가능한지를 자가진단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제작한 것이다.

오 변호사는 “현재 과도한 부채로 인한 이자 부담으로 어려움이 반복되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개인 파산과 회생을 통하여 기존의 부채를 해결하는 것이 재기의 발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중심으로 기존에는 개인회생에서 제외되던 주식이나 코인 투자금의 경우에도 일부 탕감을 해주고 있어 이러한 사람들도 과도한 채무로 고민하기 보다는 개인 파산, 회생 절차를 밟기를 권했다.

끝으로 오 변호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재기의 발판이 되는데 변제율 계산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법무법인 미리내는 회생, 파산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담 상담사가 상주하며 전국 출장, 방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변제율 계산기는 법무법인 미리내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