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연예스포츠/이지폴뉴스]

[서울=일간연예스포츠] 박찬욱 감독의 신작 <박쥐>의 여주인공으로 ‘김옥빈’이 캐스팅됐다.

일찌감치 타이틀롤로 송강호가 캐스팅 됐던 이번 작품은 그의 상대역이자 묘한 매력을 지닌 여주인공을 누가 맡게 될지 초미의 관심을 모았었다. 극중 차갑고 음울하지만 섹시한 분위기를 내뿜는 여주인공 ‘태주’ 역에 국내 최고의 여배우들이 물망에 올랐지만 결국 김옥빈으로 최종 확정되며 영화계 안팎으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속에서 20대 후반 가량의 여성으로 등장하는 김옥빈은 이번 역할을 위해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 모든 면에서 보다 성숙하고 묘한 분위기로 등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복수는 나의 것>의 배두나, <올드보이>의 강혜정, <친절한 금자씨>의 이영애, <싸이보그지만 괜찮아>의 임수정 등 매 작품마다 신선한 캐스팅과 연출력으로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를 이끌어냈던 박찬욱 감독이었기에 ‘김옥빈’이라는 또 한번 주목할 만한 여배우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든다.

박찬욱 감독은 “김옥빈은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복잡하고도 복합적인 외모를 지녔다. 선머슴 같기도 하고 여성적이기도 하고, 유쾌한 웃음을 지었다가 금방 우울해지기도 하는 등 고전적이면서 현대적인 배우의 복합적인 이미지 속에서 아직 길들어지지 않은, 덜 다듬어진 에너지를 느꼈다.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느껴지는 배우다”라며 캐스팅에 대한 남다른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공동경비구역 JSA> <복수는 나의 것>에 이어 박찬욱 감독과 또 한번 작업하는 송강호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뱀파이어가 되는 ‘상현’ 역을 맡는다. 영화마다 개성 강한 열연을 보여줬던 송강호가 <박쥐>에서는 한국영화 사상 새롭게 시도되는 뱀파이어를 연기하며 지금껏 만나보지 못한 전혀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라 더욱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영화 <박쥐>는 박찬욱 감독이 새롭게 선보이는 불륜과 치정의 멜로극. 한국영화에서 한번도 만난 적 없는,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치명적 아름다움을 지닌 뱀파이어의 사랑을 다룬 영화로 시나리오 단계부터 국내외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 송강호, 김옥빈의 조우만으로도 신선한 기대를 모으는 <박쥐>는 나머지 캐스팅을 확정 짓고, 3월말 경 첫 촬영에 들어간다.

http://www.esportsi.com
전선옥기자 mr732177@esportsi.com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esportsi.com<저작권자 ⓒ 연예스포츠신문>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