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연예스포츠/이지폴뉴스]

[서울=일간연예스포츠] 연기는 물론 출중한 연기력으로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젊은 배우 하정우, 박해일, 조승우, 강동원, 류덕환.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젊은 피로 손꼽히는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영화 속 인상적인 살인마 연기를 통해 기존의 이미지를 깨고 자신의 연기 영역을 확장시키며 한국영화계를 이끄는 기대주로 급부상하였다는 점이다.

<살인의 추억>에서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연쇄 살인사건 용의자 역을 맡았던 박해일은 평소 부드러우면서도 유약해 보이는 자신의 이미지를 역할에 녹여내며 정말 범인인지 아닌지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연기로 관객까지도 숨막히게 하며 잊을 수 없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화 에서 6명을 살해한 혐의로 사형선고를 받고 수감중인 상태에서도 살인을 사주하는 천재적인 면모와 자신을 심문하는 형사들의 심리를 냉정하게 파고드는 집요함을 지닌 연쇄살인범 역을 연기했던 조승우.<와니와 준하> <후아유>를 통해 여심을 자극했던 그는 이 영화를 통해 관객에게 놀라움과 함께 자신의 연기적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늑대의 유혹> 이후 많은 여성 팬들의 인기를 모았던 강동원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서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른 사형수 역으로 열연을 펼친 데 이어 실제 사건을 영화화했던 <그놈 목소리>에서 냉정하고 치밀한 유괴범으로 등장, 부모를 협박하는 전화 목소리만으로도 관객들이 치를 떨게 할 정도로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최근 <우리 동네>를 통해 철두철미한 계획 하에 살인을 실행에 옮기는 연쇄 살인범으로 등장했던 류덕환은 <천하장사 마돈나> <아들>의 섬세한 감수성 연기를 완전히 잊게 할 정도로 새로운 변신을 꾀하며 성공적인 성인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을 얻었다.

오는 2월 14일 개봉을 앞두고 언론의 호평과 관객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추격자>의 하정우 역시 대한민국을 뒤흔든 희대의 연쇄살인마로 분해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선보이고 있다.

실종된 여자들의 행방을 묻는 경찰 앞에서 전혀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표정으로 “안 팔았어요.. 죽였어요”라고 충격적인 자백을 하는 그는 어린아이 같이 천진하다가도 어느 순간 냉정하고 침착해지며, 그러다가도 불현듯 강렬하게 감정을 분출해 잠시도 긴장감을 풀지 못하게 한다.

한국영화 사상 가장 충격적인 살인마 캐릭터를 인상적인 연기로 선보인 하정우는 “기존에 다른 배우들이 했던 살인마 연기를 쫓기보다는 ‘영민’이 가진 고유한 모습을 찾아 자신의 본능에 맡겨 연기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듯 희대의 살인마 ‘영민’을 자신만의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강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인기캐릭터 ‘완소김검’의 이미지를 완전히 뒤엎는 놀라운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2008년 현재 평단으로부터 가장 주목할 만한 배우라는 극찬을 이끌어내고 있는 하정우. 2008년 <추격자>를 시작으로 호스트로 변신한 윤종빈 감독의 <비스티보이즈>, 깐의 여인 전도연과 호흡을 맞추는 <멋진 하루>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2008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으로 명실상부 한국 영화계를 이끌 최고의 차세대 배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ttp://www.esportsi.com
전선옥기자 mr732177@esportsi.com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esportsi.com<저작권자 ⓒ 연예스포츠신문>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