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팩트, 옥션팩트 등 쇼핑몰 단독 제품 인기구가


【서울=CMN/이지폴뉴스】히트제품에 대한 로망이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빛나고 있다.

G마켓의 ‘미니 팩트’, ‘하지원 팩트’와 옥션의 ‘옥션 팩트’ 등 전용몰 단독제품이 출시후 소비자의 큰 인기를 독차지하며 히트셀러 등극을 목전에 두고 있다.
화장품 시장에서 히트셀러가 거의 전무한 상황에서 이들 제품은 쇼핑몰 제품 전략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단초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인기 모델을 간판으로 내세우면서도 가격 등을 소비자의 니즈에 맞도록 설정하거나, 제품자체의 품질력을 높이는 대신 합리적인 가격대를 설정한 것이 히트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다는 평가다.

전용몰 단독제품의 효시는 G마켓의 미니팩트. 실제명은 입큰 뉴이스트 팩트로 이넬의 모델인 김민희의 네이밍을 따서 민희 팩트, 그리고 미니팩트로 진화돼 불려지고 있다. 김민희를 모델로 내세운 이 제품은 17g의 기존 팩트의 용량을 14g으로 낮추고 가격도 16,800원에 설정한 것이 성공 포인트. 쇼핑몰의 특성을 감안해 기초샘플 등으로 구성된 10종의 샘플을 증정품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이넬은 미니팩트의 성공에 힘입어 뉴이스트베이스를 새롭게 추가 구성할 예정. 미니베이스의 가격도 12,800원으로 정했다.

하지원 팩트는 G마켓 단독제품으로 출시돼 인기를 구가하다 전체 쇼핑몰로 판매가 확대된 제품. 보브의 모델인 하지원을 내세운 이 제품의 실제명은 베이브페이스펙트로 가격과 용량 구성을 차별화해 성공한 케이스다. 또한 20대 초반 여성의 고품질의 합리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니즈에 맞도록 개발한 보브 러버 바이 바이 마스카라도 쇼핑몰 단독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모델 전략을 구사하지 않았지만 제품전략으로 쇼핑몰 단독 제품으로 성공한 케이스는 옥션 팩트. 옥션 팩트는 스킨79의 스위트 핑크 팩트와 스위트 라임 팩트의 애칭으로 2월 13일 출시돼 20여일만에 4000여개가 팔리는 등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소비자가 28,000원의 제품이지만 옥션에서는 한시적으로 7,600원에 판매함으로써 화장품 카테고리 베스트 1위에 등극했고, 화장품 아이템으로 처음으로 전체 베스트 Top10중 6위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이스트 타입은 핑크색으로 매트타입은 라임색으로 설정해 피부타입별 제품 팩트 선택을 용이하게 했고, 피부 고민과 트렌드 감각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www.cmn.co.kr)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