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대구은행 공동주관

【포항뉴스/이지폴뉴스】포항상공회의소(회장 최영우)와 대구은행(행장 이화언)은 4월 17일(목) 오전 7시 30분 포스코 국제관에서 박문하 의장, 변찬우 지청장, 김종득 교육장 등 포항지역 각급 기관․단체장 및 회원업체 대표, 상공의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험은 포항상공회의소와 대구은행 공동주관으로 새로운 기업환경하에서 기업경영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의 경영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글로벌경쟁과 기업의 명품화 전략」이란 주제로 송진구 주성대학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에서 송진구 교수는 “세계 500대기업중 250개는 15년내에 사라진다.”면서 외부환경변화에 대한 적응의 중요성과 그 기업만의 독특한 경쟁력으로 기업과 상품을 명품화 하는데 매진해야함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나와 기업을 명품화 시키기 위한 5계명으로“지․화․자․조․타”라고 언급한 후, 지식을 추구하고, 화장실 갈 때와 나올 때를 같이 해야 하며(물건 팔 때와 팔고난 후의 마음가짐은 동일할 것), 자기만의 색깔을 가질 것과, 조준하고 공략할 것, 타인과 다른 독창성을 지닐 것 등을 언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포항뉴스에 있음>

포항뉴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