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중국시장 선점 발판 마련
상태바
노루페인트, 중국시장 선점 발판 마련
  • 강완협 기자
  • 승인 2008.05.2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복전사와 현지 합작법인 설립…현지 마케팅 강화
【국토일보 / 이지폴 뉴스】자금성의 성공적인 도색에 이어 2008 북경올림픽 공식 도료업체 선정으로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노루페인트가 중국 도료사와 손을 잡고 중국 자보용 도료시장 선점을 본격화했다.

노루그룹은 최근 "디피아이홀딩스 자회사인 DPI Holdings(H.K.)를 통해 중국 광조우에 위치한 도료전문기업 ‘복전실업(Futian)’ 과 ‘광조우복전노루도료유한공사(廣州福田納路塗料有限公司; Noroo-Futian Paint(Guangzhou)’라는 공식 합작사를 세워 지난달 계열사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복전사(Futian)´는 광조우지역을 거점으로 20여년의 역사를 가진 자동차보수용도료, 공업용 및 건축용 도료 전문회사로 중국내 점포망을 두루 갖추고 있는 업체다.

노루페인트는 이번 합작이 특화된 자보용 도료기술을 공유하고,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단기간내 중국 현지 도료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합작회사를 정식 출범시킨 양사는 지난 19일에는 현지 확보된 유통망에 노루페인트의 자보용도료기술과 마케팅전략을 접목시켜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기술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조우복전노루´ 합작사는 기존 복전사의 60여 개에 달하는 총판 및 1급 대리점망을 활용, 중국전역에서의 자동차 보수용 도료 생산 판매와 중국화남지역의 공업용 알루미늄 휠 및 오토바이용 도료 생산 판매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http://www.cdaily.kr
강완협 기자 kwh@cdaily.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kwh@cdaily.kr <저작권자(c)국토일보.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