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시니어파트너즈(대표이사 박은경, www.yourstage.com)는 ‘은퇴 시니어를 위한 재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교보증권(대표이사 박창배)과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파트너즈의 여섯 번째 세미나다.

50세 이상 시니어가 해마다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은퇴 후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사회 초년병들을 위한 재테크 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재테크의 목적과 운용 철학이 다른 시니어들에게는 무용지물인 정보가 대부분이다.

이에 시니어파트너즈는 ‘일본 시니어들의 재테크 전략’을 시작으로 ‘시니어 재테크가 다른 이유와 그 방법’, ‘은퇴 시니어를 위한 재테크 계획’, ‘시니어가 선호하는 금융상품’ 등 시니어에게 맞는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일본 시니어 최고의 컨설팅 회사인 ㈜시니어커뮤니케이션의 야마사키 사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우리은행 대표 PB 팀장인 김인응팀장, AIG 생명 연금사업부의 유창하이사 그리고 교보증권 강남 PB센터의 이선주 상무가 연사로 참여하게 된다.

우리보다 먼저 고령 사회를 맞이한 일본의 시니어 재테크 사례와 함께 은행, 보험, 증권 등 모든 금융권을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하여 시니어 재테크와 관련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니어파트너즈 박은경 대표이사는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은퇴 이후 시니어의 삶은 제2의 인생이 시작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만큼 은퇴 이후의 경제 활동도 중요하게 되었다. 인생의 정리가 아닌 새로운 시작의 시점에서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할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재테크이며, 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본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은퇴 시니어를 위한 재테크 세미나’는 전경련 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시니어파트너즈의 시니어 포털 사이트 유어스테이지(www.yourstage.com)에 하면 된다.


시니어파트너즈 소개

(주)시니어파트너즈는 ´시니어의 행복 업그레이드´ 라는 비전을 가지고 시니어의 행복 증진을 위해 정보제공 및 서포트,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입니다. 2008년 7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시행은 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정책적 책임이 확대되는 중요한 변곡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의 홍수 속에 소외된 시니어를 위한 전문화되고, 차별된 정보서비스에 대한 인프라구축이 시급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노인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는 선별된 정보를 제공하고, 시니어 관련 사업 및 시니어 상품 개발에 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care.yourstage.com). 그리고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예비 종사자를 위한 무료 사이트(job.yourstage.com),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시니어 또는 시니어의 가족들 및 엑티브 시니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www.yourstage.com)등을 통해서 시니어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지스톡 기획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