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직장인과 초·중·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최고 2억까지 대출가능한 ‘플러스 패밀리론’을 22일 부터 판매한다.

대출대상은 패밀리론 대상고객 중 ▲기존 대출한도를 초과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만20세 이상 만 60세 이하로서 대출기간 종료일 기준 만 65세 이하인 자 ▲하나은행 직업등급 6등급 이상자면 가능하다.

이대출은 기존의 대출로는 한도가 부족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은행에서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추가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보증보험료는 은행에서 부담한다. 대출한도는 기존 패밀리론 대출한도(최고 1억원)를 포함하여 최고 2억원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과 통장대출 분할감액방식 중 택일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8.88%로 적용(5월 22일 기준, 3개월 변동)되며 3,6,12개월 변동금리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대 1.3% 감면 가능하며 감면요건으로는 ▲주거래 0.1% ▲급여이체 0.2% 등이다. 대출기간은 최고 10년까지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추가대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이상품을 만들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지스톡 기획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