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수입차 도료시장 출사표
상태바
노루페인트, 수입차 도료시장 출사표
  • 강완협 기자
  • 승인 2008.05.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ISAMU사와 제휴…최고급 도료 브랜드 ´AUTUSS´ 출시

【국토일보 / 이지폴 뉴스】노루페인트가 수입 자동차 보수용 도료시장 선점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최근 년 1만 톤 규모의 최첨단 생산기지를 평택에 준공하며, 친환경 자동차 보수용 도료시장 선점을 본격화한 데 이어 국산 및 수입차 전용 프리미엄급 브랜드를 차례로 출시하는 등 발 빠른 횡보를 거듭하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최근 "일본 도료전문 메이커 ISAMU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수입차 보수용 최고급 도료 브랜드인 ´AUTUSS (오투스)´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SAMU사는 오사카에 본사를 둔 자동차 보수용 도료 메이커로 일본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종에 적용되는 보수용 도료를 생산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노루페인트는 ´AUTUSS´를 수입차 전용 프리미엄급 도료로 브랜드화 해 일본 수입차중 도요타, 혼다, 닛산 등을 1차 타깃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일본산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은 30% 정도지만 국내 진출 확대전략에 따라 조만간 50%에 육박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며 "AUTUSS는 이미 일본 시장에서 그 품질이 검증된 우수한 제품인 만큼 일차적으로 국내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일본산 자동차에 적용한 뒤 국내에 판매중인 수입차 전체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루페인트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국산 자동차에 대해서는 HiQ 브랜드를, 수입 자동차에 대해서는 AUTUSS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보수용 시장을 차별화해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http://www.cdaily.kr
강완협 기자 kwh@cdaily.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kwh@cdaily.kr <저작권자(c)국토일보.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