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개발과 더불어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현재 우리의 삶 속에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순간 각종 매체를 통해 수없이 다양한 광고를 간접적으로 접하고 있다.


 


또한 광고는 제품원가를 인상시켜 상품의 소비자가격을 상승시키며 광고에 의하여 규모의 경제에 따른 이익이 실현되는 것은 물론 상품포장의 역할에 따라 전차만별 틀려지며, 소비자들은 광고 속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욕망을 구체화 하는데, 이 과정에서 광고는 이제 대표적인 사회제도로 자리 잡게 되었다.


 


광고의 종류도 무궁무진하며, 다양하겠지만 인터넷 쇼핑만큼 집안에서 클릭 한번으로 의.식.주를 해결하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오늘은 하루에도 수십 개씩 생겨나는 인터넷 쇼핑몰과 관련된 촬영대행, 이미지 대행, 쇼핑몰제작, 전문 웹프로모션으로 쇼핑몰 창업이나 그 외에 다른 부분에 있는 제품을 홍보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기술적 부분을 담당하는 뽀사시 PND 회사를 찾았다. 현재 서울 하왕십리 부근에 위치한 광고스튜디오는 다른 일반적인 스튜디오와 비슷하지만 그 안에서 하는 일들은 다양하다.


 



 


- 광고의 중요성이 승패를 좌우


뽀사시 PND의 손준수 실장은 제품 광고에 대한 중요성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솔직히 TV광고는 비용문제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인터넷 홍보는 무궁무진하다는게 장점이다. 소비자들 또한 방안에서 쇼핑을 할 수 있고 검색 능력만 갖췄다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들을 살 수 있다.” 손 실장이 홍보대행을 하면서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보통 자영업을 운영 하시는 연령층이 40~50대만 하더라도 어떻게 홍보를 할 줄 몰라 그냥 가게에 판매하는 제품을 쌓아 두고 손님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일들이 비일비재 하다는 얘기다.


 


요즘은 젊은 20대 세대들은 직접 인터넷에 본인들이 판매할 상품들을 직접 인터넷에 띄워 상품 홍보는 물론 배달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을 하는 것을 볼 때 인터넷 활용을 제대로 운영 못하는 자영업자들에게는 벌써 경쟁력에서부터 뒤쳐진다는 것.


 



 


같은 제품을 판매 하더라도 홍보력에서 떨어지는 40~50대 자영업자들에게 제품을 사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 자영업자들이 저희 홍보대행을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장사를 할 수 있고 또 제품 촬영부터 이미지대행 까지 거기다 전문적인 노하우 시스템 까지 코치를 해 드릴 수 있다”고 소개한다.


 


- 작은 제품 일수록 더 심여를 기울여야..


뽀사시 PND의 손준수 실장은 여러 가지 제품들을 촬영대행 한다. 작은 종이컵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건물까지. 기본 촬영을 할 때 대부분 자기 분야가 있다. 의류쪽이든 가구쪽이든. 하지만 그는 틀 안에 갇혀 있는 것을 과감히 버리고 본인이 촬영에 대한 한계를 뛰어 넘어 다양한 상품을 촬영하도록 노력하고 남들보다 열심히 뛰었다.


 


무엇보다 제품을 더욱 빛나게 하려면 조명 다루는 방법부터 카메라 사용방법, 홍보, 마케팅 분야까지 어떤 한 가지 빠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해야 한다.


 



 


“이미지 홍보에 있어서 어느 한 가지가 부족하면 절대 안 된다. 모든 것이 제대로 갖추어 줬을 때 홍보를 의례하는 사람들이 믿고 맡기게 되는 것이고, 또한 회사가 일어서느냐 아니면 정리하느냐 하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최상의 상품이미지를 촬영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촬영대행 일 자체가 많은 사람들이 할 것 같지만, 정작 이쪽 일을 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다고 한다. 광고촬영 하면 대부분 CF나 어떤 큰 상품가치가 높은 촬영을 위주로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 정작 여러 가지 촬영 대행을 쉽게 하려 들지 않는다고 말한다.


 



 


작은 악세사리 촬영을 하더라도 촬영에서부터 소품배치, 웹 작업 등 여러 가지 작업을 하는 가운데서도 임직원들 모두 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작업을 마무리 한다. “앞으로도 광고시장은 무궁무진 합니다. 발전 가능성도 방대하며, 현재는 광고 마케팅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수익 구조가 틀려 지기 때문에 광고 홍보에 대한 인식들이 중요한때 라고 생각한다.”라고 손준수 실장은 말한다.


 


겉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일 것 같지만 광고촬영가 들에게 전문적인 마인드와 수 없이 공부 하고 노력해야 비로서 촬영가로서의 빛을 볼 수 있다고 당부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노력과 연구도 중요 하지만 ‘일을 즐기고, 즐겁게 해야 한다’라는 것이다.


 


(문의: 02-2237-2868)


 


뉴스캔/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