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중앙의료원 2009년도 전공의 모집 홍보 책자 ‘세계를 CMC로´
9일 가톨릭중앙의료원 수련교육부는 ‘세계를 CMC로’라는 제목의 2009년도 전공의 모집 홍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수련교육부 측은 “‘세계를 CMC로’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의 건립과 함께 최고의 종합의료과학단지의 중심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CMC를 뜻한다”고 밝혔다.


 


 



‘세계를 CMC로’의 주요 내용은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의 소개, 2차 총정원제에 처음 참여하는 창원파티마병원 소개, 병원별 임상과별 전공의 교육내용 등이다.


 


 



또한 병원별 전공의 수기를 게재해 전공의 수련제도의 장점을 전달하고, 수련교육행정과 성희롱, 성폭력 등 전공의들이 수련환경에서 오는 개인의 애로사항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수련환경 신고센터, 지원당시의 모습에서부터 합격 후 연수 및 병원에서의 전공의들의 생활모습, 지원자의 올바른 판단을 위한 실시간 지원현황 프로그램, 첨단진료의 중심인 의료원의 진료시스템, CMC가 이룬 전공의 수련교육제도의 혁신, 의료원의 수련교육부와 각 병원 수련담당자의 소개 등 다양한 내용과 사진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한편, 의료원은 지난 달 말부터 수련교육부장들과 전공의, 실무자들이 각 지역 의과대학을 방문해 전공의 전형 안내에 대한 홍보 설명회를 가지는 등 본격적인 전공의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