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간세포암종 진료 가이드라인 개정을 위한 제언’

보건복지가족부·국립암센터는 제14회 암정복포럼을 ‘우리나라 간세포암종 진료 가이드라인 개정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오는 17일 국립암센터 검진동 8층 소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암정복포럼은 주제발표와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대한간암연구회-국립암센터 간세포암종 진료가이드라인의 현재와 개정방향’, ‘치료 적용기준 문제와 개선 방향’, 패널토의 등 세 과정을 통해 ‘우리나라 간세포암종 진료 가이드라인 개정’에 대해 논의 한다


 


 



국립암센터는 “‘우리나라 간세포암종 진료 가이드라인 개정을 위한 제언’이란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지난 2003년 발표되었던 대한간암연구회-국립암센터 간세포암종 진료 가이드라인을 최근 5년간 변화 발전된 의학적 증거를 바탕으로 수정-보완하여 향후 우리나라 간세포암종 진료, 연구, 교육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정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암정복포럼은 보건복지가족부의 ‘암정복 2015(제2기 암정복 10개년 계획)’를 지원하고 이와 관련한 암 연구·정책을 개발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암정복포럼은 암정복추진기획단 홈페이지(http://ncc.ncc.re.kr)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은 없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