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 화엄제 및 피아골 단풍과 야생화압화제작 체험 등 경험

【뉴스캔】


 


한국관광공사의 ´코리아 스파클링´ 로고
【서울=아이컬쳐시사뉴스】한국관광공사는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석구석´ 캠페인 일환으로 25일 26일 이틀간 ´구석구석 찾아가기 온라인 이벤트´ 전남 구례를 찾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 전남 방문의 해와 2008 화엄제 행사를 기념해 구례 지역 관광코스 발굴 및 온라인 홍보를 통한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로 지역 관광 활성화 촉진 및 행사 참가자 대상 UCC 후기와 블로그 후기로 홍보 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에서 진행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60명의 여행참가자들이 1박2일 일정으로 전남 구례를 찾았다.


 


여행자들 가운데는 이사를 앞두고 온 부부, 여행에 참여하기 위해 다리를 다쳤음에도 불구하고 퇴원하고 온 부부, 엄마와 추억을 담기위해 참여한 모녀, 아이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참가한 가족, 장모님을 위해 신청한 사위 가족 등 다양했다.


 


여행참가자들은 첫날 화엄사상을 배경으로 하는 국제영성 음악제가 열리는 ´화엄제 2008 - 길을 묻다´ 관람 및 문화해설사의 화엄사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듣고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들은 구례군의 별미 ´참게 매운탕´을 맛보기도.


 


이틀째는 지리산 피아골 단풍을 즐기면서 동편제 판소리 전수관에서 판소리 감상 및 배우는 시간을 갖고 구례군 농업기술센터에 자리한 야생화압화제작 체험에 이은 압화 작품 전시관과 잠자리 생태관 관람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관광공사의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한 ´구석구석 찾아가기 이벤트´ 12차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여행자들은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에 자신만의 추억을 담은 ´구석구석 찾아가기 후기 UCC´를 오는 11월 9일까지 올려야 한다.


 


한편 이번 12차 ´구석구석 찾아가기 이벤트´는 지난 13일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여행사´로 선정된 ´여행스케치´가 함께 했다.



http://www.iculturenews.com
이정민기자 com423@paran.com
제보 및 보도자료 webmaster@iculturenews.com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아이컬쳐시사뉴스에 있음>
아이컬쳐시사뉴스 기사 더 보기



아이컬쳐시사뉴스-이정민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