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순 의원, 경찰폭행 관련>

*국회의원 서명받아. 오늘 오전 25명.
경찰측에서 책임자 문책수위 조정하고 있고 다음주 초까지는 적어도 결정날듯. <종로서장 문책>

*현애자 의원 건에서는.
=행자부장관의 유감스럽다는 서면사과를 받았다.

*행자위 바로 소집하는 문제 검토했었으나, 소집자체가 아주 어렵다고 하지 않더라도 1/4 서명. 행자위원장도 추진하겠다고 했지만 간사들이 지방에 내려가있고 몇 명 안모일 것 같다 싶어서 임시회로 넘겨

-24일 행자위에서 다루는 것으로 추진하겠다. 행자위원장이.
-서명은 결의안이 아닌 의미기 때문에 뜻을 담아서 행정부나 상임위에서 의견. 비공개로.
-행정부장관이랑 총리건, 행자위 소집되면 행정부장관, 경찰청장 사과받아. 총리는 정기국회에서 사과받기로.
-처벌 수위와 관련해서는 당과 논의를 하는 것으로. 경찰의 책임자 문책. 의원단 대표단이 결정하는 것.

<행정수도이전 당론결정 관련>
-9월경에 중앙위에서 최종입장 확인. 최고위원회에서 입장 정할 수 있는데 상급단위인 중앙위원회에서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으로.
-중앙위원회에서 최종입장을 정하기로 한 데에는 여러 의견들이 제기될 수 있다.
-조승수 의원, 토론을 다음주 화요일. 다시 충분한 논의를 할 수 있는 것은 다행이다. 개인 생각은 원점에서 다시 논의해야 한다. 이 문제는 열린우리당 쟁점화 이전에 지방분권운동이 지역에서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해 당에서 흐름을 받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 노무현 정부 너무 정치적으로 문제 풀어가서 문제이긴 하지만, 원론적인 개념과 지금까지의 흐름. 시민사회단체들의 시각들을 담아서 유일하게
지방분권국민운동본부, 각 지역별로 울산본부, 분권운동...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