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245X-ZigBeePRO´, 지그비 얼라이언스(ZigBee Alliance)로부터 인증받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김원식)는 10일 “레이디오펄스(주)(대표 왕성호)의 ‘MG245X-ZigBeePRO’에 대해 시험을 수행해 지난 10월 31일 지그비 얼라이언스(ZigBee Alliance)로부터 지그비 프로(ZigBee PRO)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기술협회는 “MG245X-ZigBeePRO 스택은 레이디오펄스의 MG2455-F48 칩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 칩은 지난 7월에 TTA-NTS 인증을 받아 IEEE 802.15.4에 대한 표준 적합성과 상호운용성이 이미 검증된 바 있다.”고 말했다.




기술협회는 “따라서 레이디오펄스의 칩과 스택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 빌딩 오토메이션 및 홈오토메이션 분야, 첨단 검침 인프라 (AMI: 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용 전력량계, 휴대폰 응용 서비스인 모바일 결제와 위치기반 서비스(LBS)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술협회는 또 “U시티 사업에 지그비 기반 기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함에 따라 교량모니터링시스템·수질모니터링시스템·도시기반시설관제시스템 등에 지그비 센싱 기술로도 활용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기술협회는 이어 “레이디오펄스는 지난 2003년 설립 이후 USN 핵심 기술인 지그비 SoC 및 스택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 국내 최초 지그비 SoC 상용화 및 ZigBee 스택 인증에 이어, 이번에 지그비 프로 인증을 받음에 따라 국내  유비쿼터스 상용화 기술을 선도하는 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