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리정보포털(www.ngis.go.kr), ´일자리정보´ 서비스 오픈

 【뉴스캔】국토해양부는 5일, 공간정보산업 분야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국가지리정보포털(www.ngis.go.kr)에  ´일자리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



  ※ 공간정보산업 : 공간정보를 생산·관리·가공·유통하거나 다른 산업과 융·복합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산업


  ※ 일자리정보 제공 대상 : 측량, 지적, GIS관련기관(공공기관, 공사, 협회, 학회, 대학 등) 및 관련업계의 구인정보




´일자리정보´ 서비스는 공간정보산업 관련기관 및 업체의 직원 채용정보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손 쉽게 정보를 제공해 준다.




공간정보산업 분야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일일이 해당기관 및 업체의 개별사이트를 검색할 필요없이 한번에 각 기관 및 업체의 인사부서 정보, 구인정보, 근무조건 등 채용정보를 제공 받을수 있다.




또한 각 기관 및 업체에서도 다양한 구인정보를 얻을 수 있어 자기기관 및 업체가 필요한 기술인을 보다 쉽게 채용할 수 있게 된다.




´일자리정보´ 게시를 희망하는 기관 및 업체는 웹메일(helpdesk@ksic.net)을 이용하여 모집공고문 등 채용정보를 제공하면 된다.




공간정보구축 사업자 단체인 대한측량협회에서도 청년실업 해소 및 일자리창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지원 콜 센터(http://www.kasm.or.kr)´를 ‘09년 3월중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일자리지원 콜 센터´는 측량 및 공간정보산업 분야 미취업자에 대한 취업상담, 구인·구직연계 및 사후관리 등 취업관련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실무경험이 없는 자에 대해서는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훈련을 대한측량협회에서 실시하여 고용효과를 높이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