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식품엑스포 등 3대 행사 홍보대사 위촉

전 국민을 열광케 했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의 4번 타자 김태균 선수가 천안 홍보맨이 됐다.




  천안시는 6일 오후 6시 세종웨딩홀에서 열린 김태균 선수 환영식 행사에서 천안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했다.




  김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은 대규모 행사의 효과적인 홍보와 지역 브랜드 향상을 도모하여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하기 위해 추진된 것.




  이날 행사는 천안출신으로 WBC 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로 당당히 이름을 떨친 김태균 선수의 환영행사와 병행하여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




  김 선수는 올해 천안에서 열리는 흥타령축제,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천안 국제e-Sports 문화축제를 홍보하는데 직․간접적인 활동을 벌이게 된다.




  또, 천안시체육회, 충남야구협회, 천안시야구협회 등이 함께 마련한 환영행사는 성무용 시장과 체육관계자, 김 선수의 모교인 남산초등학교, 천안북중학교, 북일고등학교 야구선수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꽃다발 전달, 환영사, 축사, 축하케익 절단,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성무용 시장은 “최고 기량으로 대한민국 야구의 우수성을 세계에 강하게 각인시켜 준 김 선수가 천안 출신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천안시민에게 기쁨과 자긍심을 갖게한 김 선수를 55만 시민과 함께 환영하고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태균’ 선수도 “나고 자라온 천안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있다”며, “더욱 훌륭한 선수가 되어 천안을 알리고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태균 선수는 1982년 아버지 김종대(56세)씨와 어머니 강영숙(51세) 씨 사이에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나 남산초-북중-북일고를 거쳐 2001년 프로야구 한화이글스에 입단했으며,




  지난 3월에 열린 제2회 월드베이스볼크래식(WBC) 한국대표의 4번 타자로 출전해 메이저리그 투수들을 상대로 홈런 3개, 타점 11개, 타율 0.345를 기록하며 홈런과 타점 1위에 올랐고 올스타에 뽑혀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