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 한경숙 기자
  • 승인 2009.06.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등 웹사이트 4개에 대해 한국장애경제인협회의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뉴스캔】근로복지공단은 25일 홈페이지 등 대민 접촉 웹사이트에 대해 한국장애경제인협회로부터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웹접근성 품질마크는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신체적 불편이나 인터넷 지식 부족 등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인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기관에서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근로복지공단은 홈페이지(www.kcomwel.or.kr)등 4개의 대민 웹사이트에 대해 ‘08년 12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웹 접근성 보장에 대한 컨설팅 및 시스템 개선작업을 실시하여 장애인, 노인 사용자도 웹접근성을 보장받도록 하였으며, 한국장애경제인협회 웹접근성 사업부에서는 자동평가, 전문가평가, 사용자평가, 유지적합성 평가를 실시하여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부여하기로 결정하였다.




오는 26일 한국장애경제인협회장(고덕용)은 근로복지공단을 방문하여 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과 관심을 가져주는 것에 감사의 의미로 근로복지공단 이사장(김원배)에 감사패를 증정한다.




김원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웹 접근성은 한순간 일시적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아니라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완성해 나가야 하는 것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