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위한 한국관광 홍보 본격 시동

[뉴스캔/시사프라임]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엄경섭)는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세계적인 포탈사이트 야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및 대만(이하 집합적으로 “야후”라 칭함)과 함께 글로벌 온라인 한국관광홍보캠페인 ‘Korea: 100 Sparkles’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Korea: 100 Sparkles’ 캠페인을 통해 야후!와 함께 한류스타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쇼핑·음식 등 7개 테마를 중심으로 한국관광의 100가지 매력과 다채로움을 소개하며 한국 관광 브랜드 Korea, Sparkling도 전파할 예정이다.


 


또한,‘Korea: 100 Sparkles’캠페인은 7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5개월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총 4개국에서 3단계에 걸쳐 진행되는데 ‘Korea´s Bright Sparks´라는 1단계(7-8월) 캠페인에서는 가장 만나고 싶은 한류스타를 투표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2단계(8-9월) ‘100 Sparkling Stories´ 캠페인에서는 한국의 저명인사 100인이 야후!의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또 UCC 컨테스트를 개최하여 3단계(10-12월) 캠페인 ‘Sparkling Road Trip’ 참가자를 선발하게 되며 ‘Sparkling Road Trip’은 금번 캠페인의 대단원으로써 UCC 컨테스트에서 선발된 4개국 8명의 참가자들이 한국의 관광명소에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며 한류스타를 직접 인터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온라인 캠페인과 관련된 사진과 동영상은 야후!의 세계적인 사진 공유 사이트 플리커(www.flickr.com)와 구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해 소개되어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관광 홍보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관광공사 최성우 해외온라인팀장은 “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앞두고 ‘Korea: 100 Sparkles’ 캠페인을 통해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한국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일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캔/시사프라임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


jung chang gon  a writer  mail; oldpd@paran.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사)FBS방송제작인협회/시사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