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해’를 위한 한국관광 홍보 시동 걸었다.

  뉴스캔/교통정보신문


한국관광공사, YAHOO!와 홍보 MOU 체결


한국방문의해’를 위한 한국관광 홍보 시동 걸었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엄경섭)는 7일 오전 11시 공사 16층 회의실에서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세계적인 포털 사이트 야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및 대만(이하 집합적으로 “야후”라 칭함)과 함께 글로벌 온라인 한국관광홍보캠페인 ‘Korea: 100 Sparkles’를 실시하는 MOU를 체결했다.


#IMAG1#



공사는‘Korea: 100 Sparkles’ 캠페인을 통해 야후! 와 함께 한류스타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쇼핑·음식 등 7개 테마를 중심으로 한국관광의 100가지 매력과 다채로움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 관광 브랜드 Korea, Sparkling도 전파할 예정이다.



‘Korea: 100 Sparkles’캠페인은 7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5개월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총 4개국에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Korea´s Bright Sparks´라는 주제 하에 진행되는 1단계(7-8월) 캠페인에서는 가장 만나고 싶은 한류스타를 투표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2단계(8-9월) ‘100 Sparkling Stories´ 캠페인에서는 한국의 저명인사 100인이 야후! 의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또한 CC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3단계(10-12월) 캠페인 ‘Sparkling Road Trip’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Sparkling Road Trip’은 금번 캠페인의 대단원으로써 CC 콘테스트에서 선발된 4개국 8명의 참가자들이 한국의 관광명소에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며 한류스타를 직접 인터뷰하는 것이다.


한편 동 온라인 캠페인과 관련된 사진과 동영상은 야후! 의 세계적인 사진 공유 사이트 플리커(www.flickr.com)와 구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해 소개되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관광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엄경섭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은 인사말에서 글로벌 포털사이트 YAHOO와의 공식적인 협약은 2010년 한국방문의 해를 가장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수당임은 물론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한국관광공사 (02-729-9326,)


교통정보신문/남기수 기자


nks387@yahoo.co.kr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