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연예스포츠/뉴스캔]


 


[일간연예스포츠]  연간 수십만 명의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태국의 의료관광시스템을 엿볼 수 있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www.meditour.or.kr, 6273-8594)에서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태국 방콕과 파타야에서 진행되는 해외의료관광·의료기관 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



태국에서는 매년 100만명 이상의 해외의료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과연 태국에서 의료관광이 활성화되어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 직접 찾아보고, 병원내 의료관광전문가를 직접 만나서, 우리나라 의료관광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적용하기 위한 아이디어 모색과 탐방 프로그램 참가자간의 정보교류 등 다양한 실무 체험을 목적으로 7월 20일(월)부터 7월 24일(금)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태국의 의료관광전문기관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번 태국 의료관광전문기관 탐방 프로그램은 의료관광 전문가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한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에서 기획했으며, 의료관광관련 관계자뿐만 아니라 병원과 외국인 환자유치 전문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수료생과 재학생등의 적극적인 제안을 받아들여 의료관광분야에서 태국에서 선두 그룹에 포함된 병원들을 엄선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7월13일까지 선착순 25명 마감할 예정이며, 탐방 비용은 1인당 145만원으로 항공·교통·숙박·숙식·통역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17일에는 현지 탐방에 필요한 사전교육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가능하며 항공/숙박 예약관계로 입금 예약순으로 마감한다.

참가대상은 종합병원과 개원의 원장, 의사, 간호사, 의료관광통역코디네이터, 의료관광마케팅전문가, 외국인환자 유치업체 임직원, 병원코디네이터 등 의료관광분야 취업희망자, 의료관광상품기획자, 의료관광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금번 태국의료관광 전문기관의 탐방 주요 프로그램 일정은 아래와 같다.
- 1일차 : 인천국제공항 출발, 방콕 도착, 태국 의료관광 헬스케어 방문
- 2일차 : 오전 S.Media Spa방문, 오후 사미티벳 병원 방문과 의료관광관계자와의 Meeting
- 3일차 : 방콕 파타야 병원 방문예정 (파타야 병원과 파야타이병원은 현지 상황에 맞게 변경 가능)
  병원 방문 후에 농눅빌리지 관광
- 4일차 : 피야벳병원 탐당, 석식 후 공항 이동
- 5일차 : 방콕 출발, 인천 국제공항 도착

금번 태국의료관광전문기관 탐방 프로그램은 단순히 병원의 외부 시설을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병원내 의료관광담당자와 의사들로부터 의료관광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위해서 어떻게 해외 Agency와 접속하고 의료관광마케팅활동을 해왔는가, 병원내 환자의 Complaint과 의료사고에 대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등 의료관광의 선진국이라할 수 있는 태국 의료관광전문기관 탐방을 통해서 의료관광의 발전 비결을 직접 들여다볼 수 있는 생생한 현장 체험이기 때문에 향후 전개될 우리나라 의료관광시장의 미래와 비전을 조명해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은 2008년 6월에는 JCI인증을 받은 태국 범룽랏병원외 3개 병원과 싱가폴 Singapore General Hospital 외 3개 병원 등도 견학하여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2009년 6월 6일과 6월 7일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안동병원과 유리한방병원을 견학해서 국내 의료관광 현지 탐방의 기회도 가졌다.

http://www.esportsi.com
김재겸기자 kjg8240@naver.com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esportsi.com<저작권자 ⓒ 연예스포츠신문>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