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G-market 등과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 협약’ 체결

 【뉴스캔】노동부, G-market 및 (재)함께일하는재단은 23일 G-market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는 노동부 등 3개 기관이 우리사회의 통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사회적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윤리적 소비 촉진을 통한 사회적기업 후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적기업에는 마케팅 및 판로확보 지원이 현실적으로 가장 절실하였고, 이에 부응하여 G-market이 매달 온라인 오픈마켓시장에서의 상품 기획전을 갖기로 한 것이다.




사회적기업 판로확보 지원사업은 노동부, G-market, 함께일하는재단이 상호 협력 하에 역할을 분담하여 수행하게 된다.




노동부는 국민들이,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진행한다.




G-market은 매달 온라인상으로 ‘사회적기업 상품 기획전’을 실시하여 판로확보를 위한 광고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함께일하는재단은 G-market이 마케팅 및 판로확보를 지원할 사회적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영철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G-market이 현실적으로 사회적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마케팅과 판로확보 방식으로 지원을 함으로써 대기업의 사회적기업 판촉 지원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국민들이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우선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