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WIBRO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동영상 강의 VIEW 서비스를 제공하다.

[뉴스캔] 이제는 무선인터넷 스트리밍 전송을 통해 바로 바로 강의를 듣는 실시간 와이브로 (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동영상 서비스가 시작됐다.



최근까지만 해도  기기를 통한 스트리밍 동영상강의 서비스는 안정성과 전송 속도 등의 문제로 상용화되지 못했다. 이런 이유로 PMP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하는 강의를 직접 다운로드 해야만 들을 수 있는 다운로드 서비스가 M러닝(Mobile-learning) 서비스의 한 영역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 개발업체의 기술력과 와이브로 서비스의 저변확대를 등에 업고 그동안 이러닝 업계에서는 와이브로 기술을 접목한 무선 M러닝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온 결과 드디어 M러닝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성인 교육업체 에듀스파(www.eduspa.com)에서 와이브로 기술을 적용, 자사의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강의를 제공하는 무선 M러닝 서비스의 포문을 열었다.



빌립의 MID(Mobile Internet Device) S5 단말기에 KT의 와이브로 기술을 접목, 에듀스파의 모든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뷰(View) 서비스가 바로 그것이다. 지난 4일 선보인 ‘View’는 빌립(Viliv)의 Vi와 에듀스파(eduspa)의 e, KT 와이브로(Wibro)의 w 등의 영문 이니셜을 따서 만든 와이브로 동영상강의 패키지 서비스의 정식 명칭이다.



또 새롭게 선보인 View 패키지를 통해 장소의 이동성이나 뛰어난 휴대성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 서비스를 도서관이나, 학원, 강의실 등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빌립MID S5는 인텔 아톰 CPU Z520을 채택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이 뛰어나면서도 성능은 일반 넷북과 동급이다. XP운영체제를 탑재, 손바닥 크기의 4.8인치 WSVGA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배터리 성능이 최대 6시간, 램은 DDR2 1G로, 빌립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최신 모바일PC이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일반 데스크톱에서의 환경과 동일한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여기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에듀스파의 View 패키지를 구매하면 와이브로 1년 사용조건(요금제자유)으로 일반 시중 구매가 보다 저렴하게 “MID와 에듀스파 동영상 강의패키지에 더해 와이브로 서비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충분한 매리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공무원이나 공인중개사, 경찰공무원 등의 국가공인자격시험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경우 View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만으로 최대 50만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만큼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격적인 메리트를 충분히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 제휴업체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다. 이에 따라 향후 이러닝업체와 기기 제조업체, 그리고 통신사간의 활발한 제휴마케팅을 통해 M러닝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한층 커지고 있다.



한편, 와이브로를 통한 스트리밍 동영상교육 서비스의 국내 첫 도입은 향후 유비쿼터스 기반의 교육환경 변화를 앞당길 것이라는 평을 받고 또한 온핸드 사이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출시 이벤트를 통해 View 패키지를 구입하면 S5전용 가죽파우치, 추가배터리, 소녀시대 싸인컵 등 각종 추가사은품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 보다 자세한 뉴스는 시사프라임 www.sisaprime.co.k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한은남 기자  enhanok70 @hanmail.net


Han eun nam  a writer enhanok70@hanmail.ne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사)FBS방송제작인협회/시사프라임에 있음>



시사프라임 한은남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