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신철현 기자]무한 경쟁시대인 요즘.


조금이라도 남에게 뒤쳐지지 않기 위해 바쁜생활속에서도 자기개발을 위해 발버둥 치는 현대인들에게 온라인 학원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세계가 인정하는 인터넷 강국답게 온라인 학원시장이 급속 성장하여 이제는 각종 자격증별 전문 온라인 학원들도 속속 생겨나고 있는것.


 


직접 학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시간나는데로 강의를 들을수 있다는 점이 적중한 결과로 온라인 학원시장이 팽창하면서 기존 학원들중에서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고 있는 학원들이 부지기수다.


 


직장인 정상조(37,부산 동구)씨는 요즘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듣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정씨는 "이전 학원을 다닐때는 학원강의 시간에 늦지 않기위해 퇴근하자 말자 정신없이 학원으로 뛰어갔으나 친구의 권유로 인터넷으로 동영상 강의를 듣기 시작하면서 부터 시간적 여유가 생겨 좋다"고 한다.


온라인 학원 화면


현재 ´(주)굿아이티스´(http://www.goood.cc)라는 온라인 동영상 IT강좌 전문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정용호 대표는 온라인 강의가 인기를 끌고있는것에 대하여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는점 외에도 오프라인 보다 수강료가 저렴하다는것도 온라인 학원의 선전을 뒷받침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 대표는 현재 굿아이티스에서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경우를 보면 동영상으로 24시간 무제한으로 반복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지 다시 수업을 들을수 있다는것에 크게 만족한다며 그 외에도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계속 강좌를 업데이트 시키는데 기존 수강생들의 경우 추가 수강료없이도 업데이트 되는 신규강좌를 공부할수 있도록 하고있다고 밝혔다.


 


정신없이 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부담없이 집에서 시간날때마다 원하는 강좌를 들을수 있다는 잇점때문 이라도 온라인 학원의 인기는 계속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