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에 모여 댄스 배우며 소통해.

 



 


뉴스캔本记者是 驻中国特派员 为了更好的弘扬 中国和韩国的文化交流以 及 经济社会和政治 发表因特网新闻 选者了离韩国最近的都市中国威海。


 


본기자는中國주재 특파원으로 韓國에서 제일가까운 도시 山東省 威海(위해)를 中國과韓國의 문화교류 및 경제사회 정치의 인터넷 신문기사를 접하고 방송를 하기위해 威海(위해)를 선택했다.


 


听传闻 来往于 中国和韩国的国际威东船务公司的 全体工作人员的服务质量非常热情,而且很有水准的,为了证实,这一点,我与我们的支社长利用威东的船来往于中国。


 


 

국제 위동훼리호 모습


 


中國,韓國,仁川를 오가는 위동훼리호 국제여객선이 친절 서비스가 상당히 탁월하다 하여 서비스 친절도를 알기위해 위동훼리호 국제 2여객선 선박를 이용하기를 동료기자와 합의했다.


 



승선 5 출국 수속를 마친뒤 위동훼리호에 승선하고 보니 애초에 우려했던 생각과는 정 반대로 포근하면서 거부감없이 친근감이 기자의 마음를 사로 잡았다.


 


当我踏上威东的船时,威东的全体工作人员对待每一位乘客的那种亲切感,让我再一次受到了感动和证实了传闻。 


 


船上餐厅随时间不同提供美味,丰盛的早餐,餐和夜宵,坐在餐桌边,凝望着大海, 即能品到美味的佳肴又能饱览大海的姿,而且可以方便,同时又安装有与宾馆舒适的电动扶梯


 


위동훼리호는1층에서 부터 2층까지는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탑승할 수 있는 시설 편의가 되어있고 3층입구 데스크 앞쪽은 호텔에서나 볼 수있는 샹데리어 까지 시설되어 인테리어는 가히 수준급이다.


 


위동훼리호의 승무원들은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일일히 정중하게 안내해주는데 사무장의 안내를 받아 key로 방을 여는순간 배안이라고 할 수없을 정도의 인테리어에 또 한번 놀란다.


 


 침대, 시트.쇼파.샤워실까지 가추어진 객실에 놀라워 하자, 위동훼리호 사무장은 고객를 위하여 항상 청결에 신경쓴다고 전했다.


 


또한  배에서 즐기는 한국 연안의 풍광은 가히 절경이라 할 수있는데 이중 백미는 2009년10월20 개통한 전 세계에서 7번째로 긴 다리로서 서해 최대대교인 인천대교 밑으로 위동훼리가 지나갈때는 시클로드처럼 웅장하면서 한국인으로서 뿌듯하고 벅찬 감동이 일었다.


 


그 와중에 中國의 여행객들의 표정들을 살피니 韓國의 기술에 대단히(다리 건설만으로도) 놀라며 탄성을 멈추지 않았다.


 


위동훼리호 사무장은 항상, 언제, 누가, 탑승해도 기분좋은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며 다시한번 서비스 정신을 강조했다.


 


사람좋은 위동훼리호 사무장과 안락했던 배를 뒤로 하고 스케줄에 따라 산동성 威海(위해)의 시 정부 광장(즉 한국의 시청광장 정도)을 찾으니 이미 저녁이 되었다 .


 


根据本记者的时间表 拜访了山东省 威海市政府广场,围绕市政府广场察看了中国的文化。


中国的文化,在韩国任何地方也欣赏不到的,在市政府广场前边的 空间里每天晚上有许多中国威海市民聚在一起跳中国的传统舞蹈扭秧歌,还有跳交际舞的,还有一些盲人按摩师为了解除市民的一天的疲倦给按摩也体现了威海的一道靓丽的风景线。


 


 

안마협회에서 시민들에게 자원봉사하는 모습들


 


광장에서는 놀랍게도 韓國 어디에서도 볼수없는 문화가 벌어지고 있었다.


 


 시정부 12층 양 옆에 공간에서는  中國 위해시 시민, 소속 민족인들이 모여 매일밤 한국의 부채춤를 배우고 한쪽에서는 스포츠댄스를 또, 3층 광장에서는 직장인과 시민들이 지친 몸의 피로를 잠시나마 풀기위해 안마협회에서 파견된 자원봉사 안마사들이 길게 놓인 의자에 머리, 어깨,목을 안마하는 모습이 여기가 공산국가가 맞는가, 싶다.


 


 

韓國 부채춤을 배우는中國인.


 


市政府是 为了市民 把广场 装扮得非常 干净整洁,而市民可以每天晚上在广场学习文化与娱乐,所以我奉劝大家到中国威海观光的游客一定要到威海市市政府广场,来欣赏夜晚的文化生活,以及市政府的灿烂的霓虹灯。


 


 

 


 


속에 들어와 봐야 제대로 알 수있다는 중국의 지인들의 말이 실감나는데, 특히 놀라운것은 권위적이고 두려운 정부의 모습을 상상했던 나로서는 시민 누구에게나 시 광장를 개방하고 시민들이 매일밤 즐거운 문화예술을 배우며 즐기는 모습은 시정부의 개혁(소위 말하는 중국식 공산주의)을 실감케 한다.


 


中國威海시 한국 관광객은 꼭 한번 아름다운 시 정부 광장를 방문하여 중국 인민들의 밤 문화와 건물과 어우러진 불야성 같은 LED(네온)불빛들이 향연 그리고 변화한 중국을 볼 수있다.


 


 


시사프라임/뉴스캔// sonkbsson@paran.com


 


- 보다 자세한 뉴스는/시사프라임 www.sisaprime.co.k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시사프라임에 있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