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신철현 기자]흔히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한다.


사람을 만나면 무의식적으로라도 제일 먼저 보는곳이 상대방의 눈이며,눈을 보면 그사람의 마음까지도 알수 있다는 말이 있다.


누구나 처음만나서 보는곳이 눈이라면 그 눈이 아름다운지,아닌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속눈썹의 역활은 지대하다고 할수 있다.특히 예쁘고 커다란 눈망울에 긴 속눈썹은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이상일 것이다.


 


흔히 모르고 지나칠수 있지만 속눈썹이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풍성하고 긴 속눈썹은 눈매를 또렷하고 예쁘게 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밋밋한 얼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이목구비 자체도 더욱 뚜렷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준다.


 


이러한 속눈썹의 중요성을 잘아는 많은 여성들이 좀더 풍성하고 예쁜 속눈썹의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속눈썹을 붙이지만,외출시 매시간마다 혹시나 떼어졌나 하는 마음에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데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 위치한 바비걸 아카데미(http://cafe.daum.net/face48)의 김건희 원장은"요즘 많은 여성들이 속눈썹을 붙이고 다니는데 혹시 속눈썹이 떨어졌거나 부자연스럽게 보일까봐 신경이 쓰인다며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며 "현재로 그런 불편함 없이 가장 자연스럽게 풍성한 속눈썹을 할수있는 방법이 반영구 속눈썹(Magic lash)이다"고 한다.


특히 속눈썹 증모는 수술이 필요없고 통증,부작용이 없으며 한번 시술로 속눈썹이 빠질때까지 유지 되는 잇점 이외에도 기존의 속눈썹 연장술에 비해 반영구적 효과가 지속되며,세안 및 수영까지 가능하여 많은 여성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김 원장은 속눈썹 증모의 경우 꼭 미용적인 측면 말고도 눈에  컴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의 컴플렉스 해결에도 큰 역활을 한다는데 실제로 숱이 적어 고민이거나 눈꼬리가 처진사람들,속눈썹이 짥거나 한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증모술도 속눈썹의 해부학적, 자연적 구조 배열을 무시한 연장술은 속눈썹의 바른 배열이 흐트러져서 올 수 있는 ´각막염´을 유발하거나 눈썹이 찔리고 통증을 유발하며 본인의 속눈썹까지 모두 뽑힐수 있기 때문에 증모술을 제대로 시술하는 곳을 잘 선택해야 한다.


바비걸아카데미 김 원장은 "눈에 검증받은 자극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여 본인속눈썹에 한올씩 1대 1 부착하며 꼼꼼하고 섬세한 작업으로 인하여 많은 고객분들이 만족한다" 며 " 원생들 교육시에도 무분별한 시술이 아닌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 속눈썹 증모후 주의해야될 사항과 오래 유지할수 있는 방법은 뭘까?


주의해야될 점으로는 우선 시술후3시간 전까지는 과격한 운동이나 세안을 금지하며 눈을 심하게 당기거나 비비지 않는게 좋다.또한사우나,한증막은 5일이 지난후에 가능한데 장시간 뜨거운 열기는 피하는게 좋다.


그리고 오래유지 가능한 방법으로는 마스카라를 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인데 자주 닦는다거나 다른 이물질이 속눈썹에 닿이면 글루가 약해져 수명이 짧아질수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굳이 마스카라를 하지 않아도 예쁘게 속눈썹이 올라가 있으며 마스카라를 한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마음의 창이라는 눈,올 가을엔 속눈썹 미인이 돼보는건 어떨까?


 


도움말:바비걸 아카데미(한국세미퍼머넌트메이크업협회 정식 교육 기간) 김건희 원장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