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참 사장, 외래관광객 유치 위해 직접 홍보

【뉴스캔】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런던 엑셀 전시장에서 열리는 세계관광전시박람회(WTM, 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한다.

여기에는 제주도청, 서울관광마케팅주식회사 등의 유관기관, 7개의 유럽 인바운드 전문 여행업체, 아시아나 항공 등이 함께 참가한다.

세계관광전시박람회(WTM, World Travel Market)는 2008년 기준 전세계 187개국에서 약 50,000명이 참가한 세계 최대 관광전시박람회 중 하나이다.

참가국 여행업자들은 동 박람회를 통해 여행상품 개발 비즈니스 상담을 갖고 일반소비자 대상 홍보활동을 펼친다.

특히 금번 박람회에는 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직접 참가하여 ‘2010~12 한국방문의해’, ‘2010 전남 F1 그랑프리’, ‘2011 대구세계육상대회’, ‘2012 여수박람회’ 등 대규모 문화 및 스포츠 이벤트를 홍보한다.

또한 이참 사장은 현지 언론인 및 여행업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Euro Sport TV, Sports Travel News 등 유럽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전남 F1 그랑프리, 태권도, 대구세계육상대회 등 한국의 스포츠 관광을 유럽에 소개할 예정이다.

공사는 박람회장 내 부스에서 한국음식관광협회와 함께 한국 홍보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김치, 비빔밥, 한과, 불고기 등 한국음식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한복입기, 다도 등의 전통문화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공사는 템플스테이, 태권도, DMZ 등 한국의 특색있는 관광지와 의료관광, 크루즈 등의 융복합관광 상품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세계관광전시박람회 참가가 방한 수요 창출 및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근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영국인 방한객수는 2008년 87,000여명에서 2009년에는 10% 증가한 95,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