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홈페이지 개편 "신속·정확한 정보제공 및 사용자 편의성 제고"

【뉴스캔】노동부는 퇴직연금 홈페이지 개편 작업이 곧 마무리 될 예정으로, 현재 임시운영중인 퇴직연금 홈페이지(www.molab.go.kr/pension)를 11월말부터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동부는 ‘08년 4월 오픈한 정부 공식 퇴직연금 홈페이지가 조회 수 2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퇴직연금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대폭적인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추진하였다.

특히, 최근의 퇴직연금 시장은 기존 대출관계를 매개로 한 불건전 가입권유, 과도한 수익률 제시 등 불공정·과당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건전한 제도 발전 및 확산을 위해서는 기업과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반국민의 퇴직연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인식 제고가 시급하다고 보고,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적극적인 ‘퇴직연금 알리기’가 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번 홈페이지 개편은 신속·정확한 정보제공 및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퇴직연금 관련 주요 행정해석을 기존 질의회시집 다운로드에서 FAQ 형식의 게시글로 전환하여 주제별 주요 질의 검색이 용이토록 하였으며 확정급여형 퇴직연금(DB)의 일시금 및 퇴직금의 급여 계산 기능, 법령 개정 사항 및 주요지침 변경에 대한 웹상 게시 기능 등이 추가·강화하였다.

노동부 임금복지과장은 “금번 개편을 통해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 통과 등에 따른 주요 변경내용에 대해 근로자의 신속한 정보획득이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온라인 설문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추가하여 적극적으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계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는 한편 TV, 라디오, 지하철 광고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퇴직연금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