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와 한국항공대학교를 울진공항에 설립되는 ‘울진 비행교육훈련원’의 훈련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한서대학교와 한국항공대학교를 울진공항에 설립되는 ‘울진 비행교육훈련원’의 훈련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주관사업기관인 한국항공진흥협회는 1월 28일 국토해양부 회의실에서 이들 훈련 사업자와 성공적인 비행교육훈련원 설립․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번에 비행교육훈련 사업자로 선정된 한서대학교와 항공대학교는 상반기 중 울진공항에 비행교육훈련원을 설립하게 되며, 하반기에 개원해 앞으로 5년간 각각 500여명의 사업용 조종사를 양성하게 된다.

정부는 상반기 중 울진공항을 완공하고 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5년간 100억원의 교육비도 일부 지원할 계획이며, 울진에 설립될 양 대학의 비행교육훈련원은 민간 조종인력 양성기관으로써 우리나라 조종인력의 안정적인 수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울진 비행교육훈련원은 비싼 외화를 들여 외국에서 조종훈련을 받고 있는 내국인 수요를 유치하여 외화절약과 동시에 청년층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여 청년층 실업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정부는 울진 비행교육훈련원이 우리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조종사를 양성함은 물론 중장기적으로 외국인 교육수요도 유치하여 세계적인 조종인력 양성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용길 투자유치담당은 “이번에 비행교육훈련원 사업자로 선정된 대학은 조종인력양성에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우수한 조종사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됨은 물론 연간 300여명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