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 공단 별정직 본부장 이은애를 재정복지이사로 발탁

【뉴스캔】근로복지공단(이사장 김원배)은 11일 “1995년 설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상임이사를 탄생시켰다”고 발표했다.

그 주인공은 근로복지공단내에서도 남다른 업무추진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임이사 공개모집에서 2010년 2월 10일자에 결정되고 동년 12일자로 재정복지이사로 임명된 ‘이은애(李銀愛)’ 이사이다.

신임 이은애 재정복지이사는 ‘74년 공채로 노동부에 입사하여 노동행정업무를 수행하다가 ‘95년 공단으로 전입된 이래 보상부장, 실업대책부장, 재활사업부장, 보험급여국장, 복지사업국장과 보험관리본부장 등을 역임한 정통 산재보험 전문가이다.

공단 보상부장 및 실업대책부장으로 재직시 공단으로 이관된 산재보험업무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IMF로 인하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실직자들을 위한 각종 대부사업 등을 차질없이 수행, 실업난 극복에 크게 기여한 바 있으며, 특히 재활사업부장 재직시 산재보험 패러다임을 보상에서 더 나아가 재활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산재근로자 재활사업 5개년 계획 수립을 주도하였다.

또한 보험관리본부장으로 재직시 보험조사팀을 신설하여,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는 보험사기 적발과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러한 산재보험분야 업무의 전문성과 더불어 그간 공단 근무과정에서 보여준 성공적인 업무수행 경험 및 Know-How 등이 높게 평가되어 공단 재정복지이사로 발탁된 것이다.

한편, 공단은 전체 직원의 45.4%가 여성으로서 이번 임원 공개모집에서 이은애 재정복지이사의 내부발탁 임명으로 많은 여직원들의 사기가 높아진 것은 물론 앞으로 성별을 불문하고 열심히 일하여 성과를 거양하면 누구라도 인정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본보기로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단은 “향후 이은애 재정복지이사는 공단에서의 산재보험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성공적인 업무수행 경험 등을 토대로 지속적인 산재ㆍ고용보험 적용범위 확대와 재정 안정성 확보, 복지사업 경쟁력 강화,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 및 퇴직연금제 도입 등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ㆍ육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