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02월 16일 – 보안솔루션 공급업체인 후인테크(대표 박준희, www.hooin.co.kr )는 보다 안전한 PC 사용을 위한 비접촉식 RF 카드 인증 방식의 PC 보안 솔루션인 ‘HID on the Desktop’(이하 HOTD)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HOTD는 RFID 기술을 적용하여, 윈도우 접속 시 별도의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본인 카드의 인식만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PC 보안 솔루션이다.

HOTD는 하나의 카드로 사무실 출입은 물론 PC까지 로그인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한편 갑작스런 사용자의 외출 시 컴퓨터 자동 잠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정보 유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HOTD는 비상 접속 기능을 통해 카드가 없어도 사용자가 지정해놓은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긴급 로그인할 수 있어 IT부서에 요청 없이도 문제를 손쉽게 해결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는 물론 암호 관리를 위해 불필요하게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와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 별로 접속 권한을 부여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의 접속 이력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HOTD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드, 리더기, 소프트웨어 3가지 구성품이 필요하며, 카드의 경우, 기존에 HID사의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아울러 출입관리, PC보안 뿐만 아니라 선불 충전식 결제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로의 적용이 가능하여 무한한 확장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인테크 박준희 대표는 "개인 인증 솔루션 분야에서 이미 인정받은 HID Global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된 HOTD가 기존 PC 보안 솔루션과의 차별화는 물론 정보 보호를 위해 소요되는 많은 암호 관리 비용 증가와 보안 규정 등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OTD는 ‘2009 Security Products’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제품 구입은 한국총판인 후인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뉴스캔 /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