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과 집권여당은 어제 시청앞 광장에서 국가안보를 걱정하는 이 나라 원로들과 수십만에 이르는 자유, 보수진영, 기독교 인사들이 운집하여 보안법 철폐반대에 명운을 건 결의에 대해 분명한 입장과 답을 해야 한다.

참가자들이 노무현 대통령과 국민을 향해 “국보법 폐지는 북한 공산세력과 남한내 친북좌익에 대한민국 파괴의 면허증을 주는 국가적 자살행위이며, 국보법 폐지를 반대하는 절대다수의 국민여론을 무시하는 반민주적 행위”라고 주장한데 대해 자유민주연합은 전적으로 동감한다.

어제의 집회는 참여정부 출범이후 노무현정권에 반대하는 최대규모의 집회라는 점 외에도 노무현정권의 태도여하에 따라 앞으로 더 큰 군중집회와 국민적 투쟁이 전개될 수도 있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도 커다란 의미가 있었다.

국민의 80% 이상이 보안법의 유지 또는 개정 보완을 희망하는 상황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집권당이 끝까지 민의를 무시하려든다면 이로인해 발생될 수 있는 불행한 사태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더욱이 집권여당의 의장이 수십만 국민의 의사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이를 근거없는 선동으로 매도한 것은 국민적 공분을 사기에 충분하며, 이부영 의장은 자신의 독선적 행태에 대해 즉각 사죄해야 한다.

노무현 대통령과 집권여당은 더 이상 소모적 투쟁을 중단하고 국가보안법 문제를 민의에 따라 순리적으로 매듭지어 가기를 다시한번 촉구한다.

2004. 10. 5 (화)
자유민주연합 대변인 이규양

양현영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